상명대학교 경영학과

 

 

 >  교수진소개 > 생산관리윤영진 교수님

 

gfh

     

  


 

윤영진 교수님

윤영진 교수님
윤영진 이름 윤 영 진
전공 생산관리
관심분야 사업전략, 비즈니스컨설팅, 산업정책, 경영혁신, 서비스공학
연구실 A313
연락처 02-781-7562
이메일 yjyoon@smu.ac.kr


학력

  •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(경영학 학사)
  • 서강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(경영학 석사)
  • 서강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(경영학 박사, 생산관리 전공)

주요 경력

  • 2000. 9 ~ 2002. 6 : 아더앤더슨(Authur Andersen), 시니어 컨설턴트
  • 2002. 7 ~ 2010. 6 : 베어링포인트(BearingPoint), 이사
  • 2010. 9 ~ 2011. 9 : 인천광역시, IT특별보좌관
  • 2010. 7 ~ 2012. 8 : KPMG 삼정회계법인, 상무이사(파트너)

주요 대외활동

  • (현) 스마트정부 포럼, 운영위원(유관부처 : 정보화진흥원, 행정안전부)
  • (현) 국가DB 포럼, 운영위원(유관부처 : 정보화진흥원, 행정안전부)
  • (현) 서비스경영학회 이사
  • (전) 대한민국 IT Innovation 대상 평가위원(유관부처 : 지식경제부)
  • (전) 전략기술개발 기획위원회 위원(유관부처 : 지식경제부)
  • (전) 한국관광공사 자회사 평가위원회 간사
  • (전)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식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수립 자문/평가위원

주요 상훈

  • 대한민국 IT Innovation 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, 2009. 10

주요 연구업적

Selected Publications

  • “품질경영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연구”, 한국생산관리학회지, 1998
  • “예산평가스타일의 불일치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”, 공인회계사지, 1998
  • “비서역량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”, 비서학회지, 1999
  • “소매업에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”, 한국품질학회지, 2000. 6
  • “기업성과에 대한 혁신성의 영향과 성과척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”, 박사학위논문, 2000. 6
  • “소매점의 고객애호도 유형에 따른 서비스 포지셔닝 전략”, 유통정보학회지, 2000. 8
  • “계층분석 기법을 이용한 서비스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”, 서비스경영학회지, 2000. 12
  • “비선형성을 고려한 서비스품질 측정 모형에 관한 연구”, 한국품질학회지, 2001. 6
  • 디지털 시대의 경영관리기법, 박영사, 2001. 3
  • “기업성과에 대한 혁신성의 영향과 성과척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”, 경영학연구, 2002

Selected Projects

  • 행정자치부, 차세대 전자정부 비전 및 로드맵 개발
  • 행정안전부, 국가대표포털 홍보 및 마케팅 실행
  • 지식경제부, 국가 전자무역 BPR/ISP
  • 교육과학부, 국가과학기술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 수립
  • 한국관광공사, 중장기 경영전략 및 비전 / 면세사업 운영전략 수립
  • 정보통신연구진흥원, 정보통신산업진흥원(가칭) 조직통합 및 운영 컨설팅
  • 정보통신산업진흥원, 차세대 산업혁신을 위한 산업디지털 전략 수립
  •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, 대형실용화 사업 평가 및 관리체계 구축 사업
  • 지능형국토연구센터, NGIS 전략기술 개발 비즈니스 모델 수립
  • 인천경제유구역청, U-City 마스터플랜 수립
  • 한국도로공사, 스마트하웨이 전략기술 개발 사업관리
  • 현대자동차 e-SCM 및 e-Marketplace 구축
  • 삼성전자 차세대 전사 eSCM 운영 및 e-Masterplan 수립
  • 현대자동차, 투자평가 프로세스 및 시스템 구축 컨설팅
  • 한라그룹, 그룹 IT통합센터 구축 및 서비스 과금체계 컨설팅
  • KT, 위기경영 체계를 위한 War Room 구축
  • 금호석유화학, 조직문화 개선 및 내제화 컨설팅
  • 신한카드/삼성카드/마스터카드/KT/SKT, 5개사 공동사업 모델 개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