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명대학교 경영학과

 

 

 >  교수진소개 > 마케팅최준원 교수님

 

gfh

 

 

     

  


 

 

최준원 교수님

최준원 교수님
최준원 이름 최 준 원
전공 마케팅
관심분야 소비자행동
연구실 K314
연락처 02-781-7786
이메일 joonwonchoi@smu.ac.kr


학력

  •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
  •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(세부전공 : 마케팅)
  •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(세부전공 : 조직심리)

주요 경력

  • (전) 상명대학교 강사
  • (전)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사
  • (현) 헤일로 주식회사 감사
  • (전) 법무법인 참 컨설팅사업 본부장
  • (전)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장
  • (현) 한국마케팅학회 정회원
  • (현) 한국기업경영학회 정회원
  • (현) 한국심리학회 정회원
  • (현) 한국항공경영학회 정회원

연구업적

  • “진정성 리더십이 심리적 계약에 미치는 영향: 절차공정성과 상사신뢰의 매개효과”, 최준원, 이병주. 진정성, 한국심리학회지: 산업 및 조직, 2014. 2.
  • “팔로워십 척도 개발 및 타당화”, 최준원, 권성우. 기업경영연구, 2014.12.
  • “팔로워십과 진정성 리더십이 경력성공과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및 항공안전 관련 시사점”, 최준원, 권성우.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5. 6.
  • “변혁적 리더십이 주관적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: 분배, 절차, 상호작용 공정성의 매개효과 고려”, 최준원, 기업경영연구. 2017.
  • “심리학 연구에서 재현성 위기의 현황과 원인 및 대안 모색에 대한 개관”, 김빛나, 최준원, 고현석, 한국심리학회지: 일반. 2017.

수상

  • 2015. 11. 20. 우수논문상. 한국항공경영학회